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사 연습

140만 명이 넘게 시청한 쇼핑라이브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26일부터 하루 동안 진행한 인플루언서 기획전에서 누적 시청자 수 140만 명을 기록했다.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26일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한 ‘인플루언서 기획전’에서 누적 시청자 수 140만을 돌파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뷰티·푸드·리빙을 아우르는 방송인 변정수와 안선영, 메가 인플루언서 아랑을 포함해 유명 인플루언서 23명이 총출동했다.

‘인플루언서 Pick’에 선보인 주요 제품은 ‘VT’, ‘KKST’, ‘닥터디엣’ 등 23개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들이 추천한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65% 할인가로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할인 조건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라이브 알림 신청자 대상으로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카카오쇼핑라이브 신규 기능인 ‘투표퀴즈 게임’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한 ‘뷰티 크리에이터 pick 기획전’ 반응이 좋아 두 번째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는 더 다양한 상품군과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행사로는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줄 수 있는 관계형 커머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