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사 연습

"꽃놀이 특파원 여기 모여라" 네이버페이 혜택 쏟아진다

네이버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로 자신의 스팟을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네이버

 

 

클립 특파원이 되어 자신이 즐겨 찾는 장소를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클립 톡파원) 챌린지’를 네이버가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한다.

4월 챌린지 주제는 ‘꽃놀이’이다. 챌린지 참여자는 이달의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담은 클립 3개를 네이버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에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은 영상에 소개된 장소로 ‘장소 스티커'를 부착해야 하고, #클파원챌린지 해시태그 및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업로드한 3개의 클립이 각각 좋아요 10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클파원 챌린지는 블로그 사용자나 네이버 TV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많은 사용자가 클립 창작자로 도전하고 클립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단계별 혜택을 제공한다. 미션 완료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예산 소진 시 종료), 클파원 랭킹 500위 달성한 채널에 3만원, 랭킹 100위 달성한 채널에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참고로 ‘랭킹’은 이달의 챌린지 미션을 완료한 채널 내 모든 챌린지 클립 콘텐츠들의 재생수와 스티커 클릭수를 기준으로 집계된다.

한편, 네이버는 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담은 다양한 클립을 모아 네이버앱 ‘클립 탭’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클파원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지금 인기 있는 클파원지금 많이 보는 클립지금 많이 클릭하는 ‘장소 스티커’ 클립 등 챌린지 참가자들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MZ세대 사용자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와 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를 챌린지로 결합해 많은 사용자가 직접 클립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