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사 연습

'제17회 잡지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상금 1150만원

한국잡지협회가 제17회 잡지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한국잡지협회)

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는 잡지 읽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잡지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17회 잡지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6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집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수기, 에세이, 만화, 그림, 영상, 사진 등 5개 부문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영상 부문에 30초 이내의 숏폼 형식이 새롭게 추가됐다. 주제는 잡지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로, 참가자들은 △잡지가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 △일상 속에서 잡지와 함께한 이야기 △소개하고 싶은 잡지 △잡지사 기자가 된다면 써보고 싶은 기사 △내가 만들고 싶은 잡지 △잡지가 있는 삶의 풍경 등 여러 주제로 출품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한국잡지협회가 위촉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1점), 최우수상 200만원(1점), 우수상 100만원(1점), 특별상 100만원(4점), 장려상 50만원(3점) 등 총 10개 작품에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잡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진흥재단,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이 후원하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수료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백종운 한국잡지협회 회장은 “독자가 직접 만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잡지와 함께하는 삶의 모습을 찾아내려 한다”며 “잡지의 영향력과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잡지 콘텐츠가 소개되길 바란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